저신용자생계대출 어떻게 이용해야할까? (기대출, 카드론대환)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여러 상품들이 있지만 가장 먼저 주거래은행의 대출 상품을 먼저 조회해 보는게 좋습니다.오늘은 저신용자생계대출 관련 정보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날이 지날수록 경기가 안좋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같은 서민들 지갑사정도 가벼워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소득 수준이 낮거나 어려운 사람의 경우에는 더욱더 힘들 수 밖에 없을 것 같은데요. 이렇게 급락하는 경제위기속에서 1금융권에서 이용이 가능하면 좋겠지만 은행권 이용은 소득과 신용에 따라 한도가 정해지기 때문에 원하는 자금 마련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368

최근에는 스마트폰으로 한도조회 및 신청까지 쉽게 대출이 가능한 상품들이 인기가 많습니다. 스마트폰 인증이 매우 정확하면서도 쉽고 빠르기 때문인데요. 소액대출은 모바일에서 필요한 서류 없이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저신용자생계대출 관련 내용을 알아보려고 해요. 그럼 조금더 자세하게 관련 정보 알아봅시다.

저신용자생계대출 안내

본인의 신용카드가 있다면 이용할 수가 있는 상품입니다. 보통의 금융권에서는 직업이 없는 무직자의 경우 대출을 받기도 쉽지가 않은데요.

높은 기준을 가진 시중은행에서는 목돈을 빌리는데 부결되는 경우가 있고, 차선으로 생각하게 되는 대부업체들은 절차는 간단하지만 높은 금리로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많을텐데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들 대부분이 저소득 저신용 서민을 위해 나온것이기때문에 지원의 의미가 짙은 상품입니다.

저신용자생계대출 조건 확인하기

위 상품은 3개월 이상 소득이 있으셨던 분들, 저소득층 서민들이 대상입니다. 본인이 연체 및 금융사기가 없다면 간단하게 승인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본인의 명의로 된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고 1년이상 사용실적이 있다면 직장이 없어도 복잡한 서류없이 심사신청이 가능합니다.

금리와 한도는 각 개인의 신용도와 영업점내부 심사에 따라 금리가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상품최대기간은 5년이내이며 본인의 상황에 맞게 1년단위로 직접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신청방법

비대면 시대가 되면서 일상 뿐아니라 금융업도 큰 변화가 온 것 같습니다.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서 온라인 금융업무가 가능하도록 많은 온라인 전용 상품들이 출시되었는데요.

저신용자생계대출 상품 사용방법도 매우 쉽고 간단합니다. 해당 금융기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어플을 통해서 간단 접수가 가능합니다. 본인명의 휴대폰이라면 어플로 필요서류도 자동으로 제출이 되니 앱다운로드 후 바로 승인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승인 조건이 충족되면 한도 내에서 본인계좌로 자유롭게 자금을 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심사탈락이 되었다면?

오늘 소개한 저신용자생계대출 상품은 신용이 좀 낮더라도 승인이 된다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만약에 오늘 언급한 상품의 승인 심사에 탈락된다면 또다른 상품을 찾으셔야합니다.

하나의 방법으로 본 사이트에서 다른 정보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저신용자생계대출 상품 외에도 수시로 업데이트 되는 상품들을 꼼꼼히 살펴본후 본인에게 맞는 조건의 상품을 찾으시면 됩니다.

또다른 방법 중 하나로는 금융사 공식 사이트 또는 대출 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은행을 직접 가지 않고서 본인에게 맞는 상품들을 찾을 수 있으니 잘 활용하셔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이상으로 자금이 필요한 서민분들을 위한 저신용자생계대출 관련글을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살다보면 자금이 급하게 필요할 때가 꼭 한번씩은 있을텐데요. 본인에게 잘 부합하더라도 필수정보는 꼼꼼히 체크하시고요.

500

미리 체크를 잘해둬야 추후 상환시 문제가 될 것을 예방할 수 있겠습니다. 매달 상환비용을 확인하기 위해서 대출 이자 계산기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출금액이 적더라도 연체는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연체 이력이 남으면 신용등급이 떨어질 수 있고 추후 대출 제한까지 생길 수가 있습니다.

자 그럼 오늘은 여기서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