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계자금대출 신청자격 및 자가진단방법

오늘은 1금융권 대환대출 가능한 곳에 대해 정리하였는데요.특히 급전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신청하면 바로 받을 수 있는 모바일 대출은 오래 기다릴 필요가 없어 많이들 이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경기가 안좋고 각자의 자금사정도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좋아진다고해도 아직 체감은 안될 정도면 아직은 좀더 시간이 필요할 것 같은데요. 그런만큼 더욱더 금융상품에 관심을 가지고 재테크를 잘해야할 것 같은데요.

353

최근에는 휴대폰어플로 빠르게 개인한도조회 및 신청을 받을 수 있는 상품들이 많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스마트폰 인증이 매우 간편하면서도 본인인증이 정확하기 때문인데요. 소액은 특별한 서류 준비 없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모바일에서 이용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생계자금대출 관련 정보(한도, 조건 등)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려고 해요. 그럼 바로 알아보도록 해요.

생계자금대출 안내

주거래요건에 충족이 된다면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소득이 거의 없거나 직장이 없는 서민은 대출조건이 안좋은 경우가 많은데요.

아시는대로 시중은행등의 1금융권에서 자금을 빌리기 위해서는 높은 기준으로 인해 부결될 경우가 많고, 그래서 고려하게 되는 대부업체는 간단한 절차대신 금리가 높아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많은데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의 경우 서민을 위해 기획되고 출시된 상품이므로 말그대로 지원의 의미가 강한 상품입니다.

생계자금대출 신청대상 및 자격조건

미취업 청년, 무직자들의 자금문제 완화를 위한 대출 상품입니다. 신용상태에 큰 문제가 없다면 낮은 금리로 이용가능한 서민을 위한 상품입니다.

본인명의의 스마트폰 또는 신용카드 사용실적이 1년이상이라면 특별히 복잡한 서류가 없어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최대한도와 금리는 영업점 자체적인 심사로 정해지며 개개인의 신용상태에 다라 차등적용될 수 있으며 법정 최대 금리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최대 이용기간은 5년이내이고 중도상환해약금은 없기 때문에 상환은 자유롭게 하시면 됩니다.

신청방법

이제는 비대면 시대로 되면서 금융시장도 대부분의 상품을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행을 직접 방문해서 상담사와 대면업무에서 비대면 온라인으로 승인심사를 받는 것이 가능해졌는데요.

생계자금대출 상품 신청방법 또한 매우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무방문으로 웹이나 스마트폰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매우 간단하게 본인인증만으로도 서류없이 상품을 이용하실수가 있습니다.

대출 승인조건이 충족이 되면 한도 내에서 본인계좌로 상품을 자유롭게 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늘은 생계자금대출 관련 상품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이렇게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상품을 진행할때 이자, 상환가능여부 등 잘체크해두셔야 합니다.

추후 상환시 문제가 되지 않도록 신중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매달 이자가 얼마가 나올지 확인하시려면 인터넷에서 대출 이자 계산기를 활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소액을 이용해서 이자가 적어도 연체는 절대 안하셔야 합니다. 연체 이력이 남게되면 신용도 문제가 생길 수가 있고 추후에 대출 제한까지 될 수 있습니다.

조건이 되신다면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생계자금대출 상품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다면?

위에 소개해드린 생계자금대출 상품은 신용이 낮더라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신청을 한번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만약에 오늘 소개드린 상품을 이용할 수 없다면 또다른 방안을 생각하셔야되는데요.

256

조건이 안맞다면 본 사이트의 다른 상품글을 확인하시는 것도 한 방안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생계자금대출 상품 외에도 수시로 업데이트 되는 상품들을 꼼꼼히 살펴본후 본인에게 맞는 조건의 상품을 찾으시면 됩니다.

또한 금융사별 홈페이지에 방문 후 원하는 정보를 추가로 더 찾아보는것도 좋습니다.

이처럼 은행을 거치지 않고 자신의 조건에 부합하는 상품들을 찾을 수 있으니 온라인을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