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초기 증상, 당뇨병에 좋은 음식 안내

요즘에 당뇨병은 우리 주변에 쉽게 볼 수 있는 질병이 되었네요. 또한 국내 4대 사망 원인 중 하나라고 합니다. 하지만 당뇨병을 인지하고 있는 비율이 63%에 불과하며 그중 57%만이 치료를 받고 있다고 하니다. 당뇨병 환자수와 전 단계인 고위험군이 증가하며 특히 젊은 층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관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예방 미 조기 관리를 위해 당뇨병 초기 증상을 알아봅시다.

당뇨병 초기 증상

당뇨병 초기 증상

1. 우선 소변이 자주 마렵고 소변에 거품이 생기기도 합니다.

2. 배가 자주 고프며 많이 먹게 됩니다.

3. 특별한 이유 없이 체중이 갑자기 줄어들거나 갈증이 자주 나고 피로감등 당뇨병 증상이 지속된다면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혈액 내 혈당 지수가 높아지면서 몸 속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아 손발이 차거나 저리등 증상까지 동반될 수 있습니다. 이를 초기부터 예장하고 관리하기 위해 혈당 조절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루어져야 하고 이를 위해 당뇨병에 좋은 음식등 균형 잡힌 혈당 관리 식단 섭치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당뇨병 초기 증상

혈당을 분해하는 능력이 떨어지는 당뇨는 규칙적으로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당 수치를 올리고 맵고 짠 음식을 자제하고 맥고짠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서구화된 식습관을 개선해 당뇨병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서 혈당을 정상수치로 유지하는게 중요합니다.

옛날에는 유전적인 이유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현대에는 안 좋은 식습관과 운동 부족으로 인해 당뇨가 일어나는 경우가 많이 때문에 꾸준한 운동과 식단관리는 필수이며, 먹으면서도 관리가 잘되어 가는지 혈당 수치를 체크해야 합니다.

img

당뇨병에 좋은 음식

1. 돼지감자

아눌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돼 있어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는 걸 막아주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혈당을 낮춰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여주

카타린 성분이 들어 있어 몸속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3. 콩

섬유질이 풍부해 혈당을 안정시켜주며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식단 양을 조절하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4. 고등어, 청어 등 등 푸른 생선

중성지방을 낮춰주는 오메가 3 성분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뇌졸중 / 심장병 같은 당뇨 합병증을 유발하는 걸 막아줍니다.